정명근 화성시장, "새마을 운동의 미래 가치 계승해 품격 있는 '희망의 화성' 만들어 가겠다"

2023-12-16 11:23
정 시장, 자신의 SNS 통해 새마을지도자의 헌신적인 봉사 역할 감사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에 앞장선 유공 지도자를 시상하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갈무리]
정명근 화성시장이 "함께 잘 사는" 새마을 운동의 미래 가치를 계승하며,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여 품격 있는 희망의 화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정 시장은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함께 잘 사는 화성시'란 제목의 글에서 "새마을지도자분들은 공무원증을 가지지 않았지만, 가장 헌신적인 공직자 역할을 수행해주시는 분들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시장은 이어 "올 한 해 동안 시민들이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가장 먼저 달려와 도움의 손길을 내미신 분들이 바로 새마을지도자와 가족 여러분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에서 화내는 데 사용하는 시간의 절반을 웃는 시간에 쓰라고 제안했는데, ‘매일 웃는 생활’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하다"며 "내년에도 미소와 긍정의 힘으로 ‘매일 웃는 생활’의 선순환을 만들어 주실 것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내년에도 ‘나’가 아닌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활동으로, “함께할 때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주시고 화성시를 더욱 사랑스러운 곳으로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갈무리]

한편, 화성시 새마을회가 지난 1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도를 마무리하는 2023년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 전·현직 새마을회 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가족들이 활동한 영상을 통해 한 해를 되돌아봤으며 새마을운동에 앞장선 유공 지도자를 시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 새마을회는 올 한해 외국인과 한국전통음식 만들기, 교통안전캠페인, 꽃밭만들기 및 환경정화활동, 바이크피크닉,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 등 이웃사랑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화성시 #화성시청 #화성시장 #정명근 #새마을지도자 #새마을지도자대회 #한마음 #긍정 #100만화성 #잘사는화성 #희망화성 #소통 #봉사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