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12월 자동차세 2기분 194억원 부과 고지

2023-12-08 15:45
12월은 자동차세(2기분) 납부의 달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2023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15만 6000건에 대해 194억원을 부과·고지하고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1년에 2회(6월, 12월) 부과하는 정기분 세목으로 이번 제2기분에는 12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보유기간에 대해 차량의 용도와 차종, 배기량, 차령에 따라 세액을 차등 적용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은 12월 16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이며 납부는 전국 금융기관 CD/ATM기 또는 위택스에서 고지서 없이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지방세 ARS 신용카드 납부, 전자납부번호, 가상계좌, 전자고지, 자동이체, 인터넷지로, 간편납부(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앱) 등 다양한 납부 편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계좌이체를 할 때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이체수수료 없이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내년 1월 자동차세 선납 신청 납부하면 1월을 제외한 연세액의 4.5%를 할인받을 수 있고 신청은 본청 세정과 및 출장소 세무과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지방세 정기분(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에 대한 전자고지와 자동이체 설정은 고지서 1매당 각각 500원씩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다.

이재원 세정과장은 “지방세는 시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자주재원인 만큼 납부 기한까지 꼭 납부하시고 납부 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니 기한을 꼼꼼히 챙겨줄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들이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납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디오 관광해설 서비스 ‘오디(Odii)’ 활용 평택관광 홍보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미리 들어보고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는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는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오디(Odii)’ 앱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잠재 방문객 및 관광객에게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기기를 통해 관광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디(Odii)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무료 오디오 가이드 앱으로 ‘오디오’와 ‘어디’의 합성어다.

전국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약 1만 5000개의 이야기 제공 및 위치 확인 시스템(GPS), 지도 기반으로 사용자 주변 관광지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평택시는 평택관광 오디오를 듣고 사회관계망(SNS) 이벤트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오디(Odii) 후기 작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오디(Odii) 앱에서 평택을 검색 후, 평택시 관련 이야기를 듣고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참여자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평택관광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손쉽게 평택시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며 “오디가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