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비전공유포럼 개최
2023-12-05 16:58
액션그룹 19개 단체 및 사업 관계자 120여 명 참석
이번 비전공유포럼은 액션그룹의 자립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액션그룹의 자립과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 성과 보고, 액션그룹과 코디네이터 소감 발표 및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신활력 액션그룹은 같은 목표를 가진 지역의 이해관계자들이 공동의 사업을 추진해 지역 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조직으로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역량강화 대상이자 사업의 핵심 행동 주체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시 안전건설도시국장은 신활력추진단, 액션그룹, 신활력코디네이터 등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관계자를 격려했고 시 농촌 활력 증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하 신활력 사업)은 시가 가진 다양한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만들고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70억 원이 투입되는 국·도비 지원사업이다.
신활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추진단 사무국과 액션그룹, 신활력 코디네이터는 2023년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 기본 교육, 전문가과정 교육, 신활력아카데미 공통·심화 교육, 신활력아카데미 분야별 맞춤형 교육 등 많은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했고 액션그룹 주도형 기획사업, 미리벌장터 등에 참여해 지역 성장기반 구축에 큰 힘을 쏟았다.
시 관계자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발굴되고 양성된 액션그룹이 경제적 자립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지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