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소식] 경복대 유아교육과, 제18회 지운 동화 구연대회 개최 外
2023-12-01 14:37
'대상 유지원 씨…춤추는 사자 브라이언 동화 구연'
경복대학교는 유아교육과가 최근 남양주캠퍼스 우당관 국제회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8회 지운 동화 구연대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예선을 거친 14명 중 10명이 이날 본선 대회에 올라 경연을 펼쳤다.
참가 학생들은 유아교육 전공자인 만큼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 또는 어린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동화를 선택해 구연했다.
대회 결과 '춤추는 사자 브라이언'을 구연한 유지원(3학년) 씨가 금상을 받았다.
은상은 '저승 창고와 덕진다리'를 구연한 김현지(1학년), '너도 무섭니?'를 구연한 방혜영(3학년) 씨가 각각 차지했다.
수상자들은 오는 4일부터 서울 성북구 선한유치원, 남양주 오렌지유치원, 하늘빛유치원에서 어린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줄 예정이다.
홍 교수는 "동화 구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실력과 열정이 높아 평가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1학년들의 적극적 참여와 관람을 하는 학생들의 태도가 매우 공감적이고 진지해 미래 유아 교사로서 희망찬 모습을 보는 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복대 치위생학과, 우수 치과병원 채용 설명회 및 현장 면접 개최
경복대학교는 치위생과가 최근 남양주캠퍼스에서 졸업을 앞둔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및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연세휴치과 네트워크, 연세고운미소치과 네트워크, 온아치과 네트워크, 강북예치과 등 치과병원 4곳과 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 159명이 참여했다.
이들 병원은 경복대와 산학 협약을 통해 학생 실습과 취업 등 정보 교류와 유대 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다.
학생들은 치과병원 인사담당자로부터 병원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병원에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제출하고 현장 면접을 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3학년 김민소 씨는 "병원 담당자와 직접 만나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막연했던 취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2022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한편 전국 수석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