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다양한 지원 이어가겠다"
2023-11-14 17:19
수원시, 전통시장 상인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수원수목원 기부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수원수목원 기부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상인들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에 참석해 “각 시장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축제부터 최근 개막한 ‘새빛세일페스타’까지 모두 상인 여러분 덕분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수원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시는 소노벨 천안에서 관내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상인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관내 시장상인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상인들은 14일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우수 전통시장인 오산오색시장을 탐방했다.
◆ 수원수목원에 기부자 명패 걸어놓는 ‘희망나무’ 설치
시는 일월수목원에서 ‘수원수목원 기부자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기부자와 평생회원들에게 기부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일월수목원 방문자센터 외벽에 설치된 희망나무는 기부자·평생회원 예우 공간이다.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수원수목원의 밝은 미래를 그려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나무다.
희망나무에는 명패를 설치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그린트러스트를 비롯한 기관, 시민 기부자, 평생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기부자들은 숲정원에 심은 기부 수목(참나무·목련)과 숲정원·생태관찰원에 설치한 등의자·평상에 이름과 희망 메시지를 새긴 명패를 달았다.
희망메시지는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수원수목원 함께 해요’ ‘우리 손으로 만든 정원, 우리가 가꾸어 갑니다’ 등이다.
㈜청록환경생태연구소에서 기부한 당단풍나무·졸참나무 등 수목 14종 88주를 수목원에 심는 ‘탄소중립 실현 희망나무 심기’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수목원은 지난 5월 개장한 후 6개월 동안 관람객 40여만 명을 맞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수원수목원을 사랑해 주시고 수목과 시설물을 기부해 주신 분들과 평생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사랑을 바탕으로 수원수목원이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