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경해여고, 업무 협약 外
2023-11-10 14:55
지역 대학과 고교의 지속가능발전 관련 최초의 업무 협약
지속가능발전 및 ESG 교육 활동,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 협력
지속가능발전 및 ESG 교육 활동,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 협력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 대학과 고교의 지속가능발전 관련 '첫' 업무협약으로, 지속가능발전 및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관련 교육 활동, 생태 환경 연계 체험 활동,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에 대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키 위해 체결했다.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는 경해여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진로탐색 특강, 경상국립대 에너지공학과 견학 등을 진행했고, 2023년에도 환경생태연계체험,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 기반 사회적 기업 창업, ESG와 진로탐색 특강, 경상국립대 통영캠퍼스 해양과학대학 견학 등 다채로운 GNU-SDGs 청소년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협업해 운영한 바 있다.
경해여자고등학교 진영래 교장은 “지역의 대학과 고교가 협업하는 프로그램의 저변이 더욱 확대돼 지역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가능성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신승구 센터장은 “국가거점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는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완수함에 있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소년 대상 교육에 힘쓰고, 지역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도하는 전문가 양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2023 쇼미더 IR 레벨업’ 행사 개최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제고 위한 IR역량강화 교육과 모의 IR발표 행사이날 행사에서는 창업중심대학사업 창업기업 20개사(예비, 초기, 도약기업)와 투자전문강사 및 기술코치, 6개 투자기관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하여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기 위한 IR역량강화 교육과 모의 IR발표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창업기업 지누켐의 김병선 대표는 "투자분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IR자료 작성이 막막했는데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에서 대표, 심사역으로 활동하는 멘토들의 집중적인 코칭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정재우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투자기관이 투자를 이끌어내는 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