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제25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 여가부 장관상 수여
2023-11-07 13:53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지역사회 28명에 시상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4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2023년 제25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이 열렸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여성가족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봉사활동 모델을 선발 및 시상하여 대구 지역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7월부터 최근 1년간 지역사회 및 공공의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온 청소년, 동아리, 지도자 등을 공개모집 하였으며, 심사 결과 28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으로 활동부문의 한종훈(계명대학교), 이희진, 청하청봉(달서구청소년수련관), 이지연(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 작품부문의 이승재(대구옥산초등학교), 터전부문의 대구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대구광역시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 달서구립본리도서관이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 지도자·교사, 동아리, 체험수기 부문 등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온 공적 대상자들이 대구광역시교육감상,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장상 등을 수상하였고, 대평중학교 해피음악동아리와 경북예술고등학교 GAHS의 공연으로 다채로운 축하 무대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