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협, 'DX 데이터 스쿨' 2기 모집…내달 4일까지 지원 가능
2023-11-06 16:45
총 28명 선발 예정…1년 간 취업 가산점 제공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LG헬로비전·한국전파진흥협회와(RAPA)와 디지털전환(DX) 데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DX 데이터 스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 일환으로 운영된다. 이번 2기 선발 인원은 총 28명이다. 참가 신청은 이날 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데이터 스쿨 혹은 KCTA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RAPA 서초 교육장에서 내달 19일부터 6개월 간 1일 8시간씩 총 1000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인원이라면 누구든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재직자 멘토와 함께 LG헬로비전의 실제 DX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방송 산업 생태계와 DX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여 현장 실무형 미디어 플랫폼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2기 교육생에는 취업 관련 다양한 특강·멘토링과 DX 데이터 관련 자격증 비용 등이 지원된다. 향후 교육 수료 후 1년 간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