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교직원·학생들… 이웃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해
2023-11-01 17:29
대구시 서구 비산동, 연탄 나눔 봉사 시행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0월 28일, 대구보건대학교 적십자봉사회 교직원, 총학생회와 재학생, 국제로타리 3700지구 로타리클럽 회원 등 160여 명이 대구시 서구 비산동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나눔 봉사를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국제로타리 3700지구 정익균 총재, 송준기 전 총재(소아마비 박멸 코디네이터)가 함께 동참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적십자봉사회와 국제로타리 3700지구 대구뉴팔공, 대구동명로타리클럽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연탄나눔운동본부와 대구광역시 서구청에서 지정한 연탄배달이 어려운 뚝방촌 가구들을 지원했다.
봉사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총학생회 김민석 학생(22·임상병리과)은 “어려운 이웃에게 젊은 열정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사회에 이바지하고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인재로 살아가야겠다고 느꼈다”라며 “앞으로 대구보건대학교의 많은 학생이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석윤 대구보건대 적십자봉사회 회장(63·치기공학과 교수)은 “자발적으로 모인 많은 자원봉사자 덕분에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이 연탄 한장 한장에 쌓인 사랑과 온정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될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