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적극 참여해 줄 것" 당부

2023-10-26 15:27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성료
'제62회 평택시4-H경진대회' 성료

정장선 시장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행정안전부(한국보육진흥원)가 주관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10월 교육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달 교육은 지난 19일과 이날 각각 송탄출장소 대회의실,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대면 업무 종사자 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른 어린이 이용시설(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에서 어린이 대면 업무를 수행하는 종사자는 매년 4시간 이상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사진=평택시]
이달 교육은 각 회당 2시간씩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영아‧소아‧성인 대상 심폐소생술 △대상별 기도 폐쇄 대처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교육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법정 의무 교육이므로 해당하는 종사자들은 필수로 들어야 하는 교육이며 종사자분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가 필요하다”며 “아직 안전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분들은 남은 12월 일정에 교육을 꼭 이수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평택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마지막 일정은 12월 5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교육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평택시 4-H인의 축제 ‘제62회 평택시4-H경진대회’ 성료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1년 동안 과제 활동을 통해 노력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제62회 평택시4-H경진대회’에 평택시 4-H회원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수 4-H회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은 최원호, 시장 표창은 이숙경, 박찬준, 동일공업고등학교 홍민주, 송탄고등학교 김채원, 이충고등학교 송은규, 장당중학교 윤지현, 시의회 의장 표창은 진위고등학교 오승윤, 현화고등학교 김소은, 이충중학교 조건우가 수상했다.

10개 학교 11개 팀이 참여한 경진대회 수상자는 과제 활동 발표 경진 최우수상 이충고등학교, 우수상 오성중학교 4-H회, 현장 경진 고등부 최우수상 진위고등학교, 우수상 이충고등학교, 현장 경진 중등부 최우수상 안일중학교(댄스), 우수상 안일중학교(사물놀이), 장려상 장당중학교(밴드)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젊은 청소년들의 4-H경진에서의 적극적인 열기를 느꼈으며 앞으로 지·덕·노·체 4가지 이념을 실천하고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