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용 강원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실업팀 창단 촉구"

2023-10-20 00:02
태권도팀 육성 및 지원 확대 요청, 생활체육 저변확대 방안 모색
안정적인 학교 운동부 계열화 전략, 공공스포츠클럽 모델 제시

원제용 의원이 19일 제32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열린 도정 질문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실업팀 창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강원도의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원제용 의원(원주6)이 19일 제32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열린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실업팀 창단을 촉구했다.

원제용 의원은 “도내 3개 시·군만이 태권도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심지어 장애인 팀은 전무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태권도연맹 본부를 강원자치도에 유치한 상황에서,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해, 세계 태권도 중심도시로서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와 선수 육성 및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제용 의원이 도정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강원도의회]
원 의원은 또 “학교 운동부 계열화에 있어 18개 시·군 모두 균형 있게 검토해달라”면서 “기반을 잃어가는 학교 운동부의 어려운 상황을 타개할 전략으로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한 체육 인재 육성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원제용 의원은 지난달에도 “생활밀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써의 작은 도서관이 좀 더 활성화되어야 주민들의 유대감 형성, 지식정보 교류, 상호 신뢰 등의 사회적자본이 구축된다”며 '강원특별자치도 작은도서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