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제조혁신 기업 해외 진출 지원 앞장

2023-10-18 10:00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 공식 컨퍼런스 행사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가 제조혁신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이노비즈협회가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조혁신 중소기업의 기술 기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2023 기술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 공식 행사인 이번 세미나는 △기술수출·공장 진출을 통한 수익 창출 전략과 글로벌 방산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현장에는 해외 기술수출과 현지 공장설립을 추진 중인 혁신 기업 20개사와, 글로벌 방산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혁신 기업 20개사가 함께했다.

이들은 △기술수출·공장진출 의미 △라이선스·로열티 이해 △비즈니스 과정 속 기술유출 방지 △협상전략·실패와 성공 사례 △방위산업 수출 동향 △방산시장 진입 국내외 사례분석 등의 주제 발표를 이어갔다.

세미나 이후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1:1 개별 상담시간도 진행됐다. 상담을 통해 참여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수출 관련 애로사항에 대해 심층적인 컨설팅 지원에 나섰다.

김세종 이노비즈협회 정책연구원장은 “중소기업 기술무역 적자가 확대되고 있어 지금이 중소기업 기술수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할 시점”이라며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글로벌 방산시장에서의 입지 선점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협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탄소중립 △글로벌 △R&D 혁신 △디지털 △기술보호 등 중점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유공자 포상 등을 통해 함께 도약하는 혁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과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가 통합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