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어린이 가족참여한마당축제 및 제22회 여주시 보육교직원의 날 개최
2023-10-17 15:08
이번 어린이 가족참여한마당축제는 영유아와 학부모 1500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미니 동물원, 시장 바구니, 워터북, 야광팔찌, 풍선아트 등)과 인형극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높였다.
또한, 이날 보육현장을 지키며 묵묵히 사랑과 정성으로 영유아들을 보살피는 보육교직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여주시 보육교직원의 날 기념식이 마련되어 모범 교직원 표창과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최영호 행복지원국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를 위해 애쓰시는보육교직원의 노고를 위로하며 보육교직원의 날 기념행사가 마련되어기쁘고 무엇보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돌보는 보육교직원이 되길 바란다. 여주시는 보육교직원의 복지와 처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표창은 여주시장 4명, 여주시의회의장 4명, 어린이집 연합회장상 7명에 대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이번 경연대회는 여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12개 중, 11개 팀이 출전해 줌바댄스, 합창, 통기타, 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보여주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관내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그동안의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날 경연에서 대상은 세종대왕면 ‘자연의 새미울림’팀이 차지했고 최우수상에는 가남읍 ‘행복두드림’팀, 대신면 ‘합창단 및 우크렐레’팀이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세종대왕면은 내년도 경기도 문화경연대회에 여주시 대표 출전하게 된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오늘 축제에 참여해주신 평생교육‧주민자치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열띤 경연을 통해 축제를 빛내주신 수강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화합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