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청소년 교육여건 획기적 개선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23-10-11 15:43
과천토리유치원 실내체험학습장 조성 지원
과천토리유치원 학교 환경 개선 위한 보조금 지원 확정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1일 “과천의 미래인 유·아동,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학교 환경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신 시장은 "과천토리유치원 내 실내체험학습장 조성을 위해 학교환경개선사업 보조금 27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올해 3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개원한 과천토리유치원은 교육청에서 관할하는 국·공립유치원으로, 현재 총 15개반 100여명의 유아가 재원 중이다.

해당 유치원 주변은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건설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어, 유치원 재원생들의 바깥나들이와 놀이 활동이 어려운 여건에 속해있다. 
 
[사진=과천시]
이에 신 시장은 재원생의 안전한 놀이환경 확보를 위한 실내체험 학습장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해당 유치원의 실내체험학습장 조성을 학교환경개선사업으로 지원하기로 마음 먹었다.

하지만 신 시장은 학교환경개선사업의 경우,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는 사업인 만큼 이번 회에 한해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신 시장은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1개소당 노후 환경개선 지원금 1000만원을 격년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