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 대한민국 SNS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3-10-10 13:55
올해 SNS 분야 광역지자체 부문 연속 수상…온라인소통 강자 면모 입증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활용 현황을 종합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과 공공기관에게 시상하는 종합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공식 채널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쇼츠 콘텐츠는 물론 적극적인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도민의 흥미를 모으고 도정 정책 참여를 이끌어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등 메가 이벤트를 비롯한 축제‧관광‧안전정보 등의 다채로운 소식을 격자 구성의 ‘인피드플로잉’ 기법을 활용해 참신함과 정보 전달의 기능을 함께 충족시켜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지난 7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i-AWARD) 2023’에서 광역지자체 SNS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강원자치도는 이번 수상으로 열린 행정, 소통 행정 강자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게 됐다.
김용균 도 대변인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강원산림엑스포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 도 공식 SNS 채널이 가치를 인정받아 뜻 깊다”며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등 주요 이벤트 소식은 물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도정 콘텐츠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
강원도는 가축분뇨의 적정처리와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에 춘천시, 삼척시, 철원군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22억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축산악취개선사업은 지자체, 축산농가, 지역주민, 생산자단체 등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지역 여건에 맞는 악취 저감방안을 모색하고 최근 증가하는 악취 민원으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또한, 악취저감 시설 장비 및 퇴액비화시설 지원으로 온실가스 저감과 경축순환농업 활성화 등 다양한 성과를 내는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 전환을 위해 귀추가 주목되는 사업이다.
강원특별자치도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본 사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참여하는 시군과 농가의 악취 개선 의지와 노력, 그리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면서, 시군과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악취개선 노력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