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코인 엑스플라, 韓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상장

2023-09-25 10:17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의 코인인 'XPLA'가 고팍스에 상장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엑스플라(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공식 상장된다고 25일 밝혔다.

고팍스는 원화 거래가 가능한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한 곳이다. 전 세계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ISO/IEC 27001 정보보안 인증을 취득,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해당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표준인증으로 암호화, 운영보안, 접근통제, 통신보안 등 총 14개 영역에서 엄정한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이번 상장으로 국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XPLA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현재 XPLA 코인은 크립토닷컴, 게이트아이오, HTX(구 후오비 글로벌) 등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 코빗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XPLA는 글로벌 주요 기술 파트너, 콘텐츠 파트너들이 함께하는 메인넷으로서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확장하며 생태계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상장 정책을 펼쳐 글로벌 어느 곳에서도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메인넷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