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캔서엑스 서밋 참석…美국립 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23-09-13 09:32

지난 7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첫 캔서엑스 서밋에 참석한 기업·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EDGC]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지난 7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첫 캔서엑스 서밋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밋은 미국 행정부의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에 참여하는 기업·기관이 공동 목표를 확인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구체화기 위해 마련됐다. 로버트 오토 부르시아가 발데즈 미국 의료연구 및 품질기관 이사, 스티븐 포스낵 미국 의료 정보 기술(ONC) 조정관 등 캔서문샷 프로젝트 관련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EDGC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다중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향후 협력 방향 및 프로젝트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서밋 멤버들을 대상으로 액체생검 ‘온코캐치’ 연구 성과를 설명하고, 후생유전학 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 ‘에피캐치’ 컨소시엄 등의 협력 방안도 소개했다.

EDGC는 미국 국립 암센터인 ‘시티 오브 호프 국립 메디컬 센터’와 액체생검 기술 업무협약도 완료했다. 협약을 통해 에피캐치를 활용한 공동연구와 온코캐치의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민섭 EDGC 대표이사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으로 EDGC 액체생검의 기술 우수성을 알리고 사업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