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호텔신라, 전략적 사업 제휴 나서…멤버십 제휴·하이퍼클로바X 도입 등 협력

2023-09-12 09:32
전방위 파트너십 강화

[사진=네이버]
네이버와 호텔신라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며 전방위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난 8일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 멤버십 제휴를 통한 이용자 혜택 확대,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제휴 강화, AI·클라우드 신기술 기반 디지털 전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최대 8%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은 기존에 제공됐던 여행 서비스 혜택 중 하나인 '신라인터넷면세점 할인' 혜택에 더해 이번 추가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페이의 온·오프라인 제휴도 보다 강화한다. 양사는 기존의 인터넷·오프라인 면세점의 네이버페이 연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신라호텔·신라스테이 등 호텔 사업장에도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를 도입해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인다.

네이버는 생성 AI와 클라우드 등 네이버의 첨단 기술을 호텔신라의 비즈니스에 다양하게 접목해 디지털 전환과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보탠다. 호텔신라의 온라인 플랫폼·비즈니스 운영에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네이버 생성 AI '하이퍼클로바X'와 디지털 트윈 솔루션 '아크 아이(ARC eye)'를 도입해 호텔·면세 서비스 사업 혁신에 나선다. 네이버의 AI 기반 상품추천 기술 '에이아이템즈(AiTEMS)'를 활용한 상품 추천 고도화 작업 등 개인화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술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총괄은 "호텔신라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여행, 페이, 쇼핑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양사 이용자의 멤버십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편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은 "네이버와 AI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 제휴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