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경찰, '지역치안 간담회' 개최

2023-09-11 18:52
사회적 폭력범죄 예방, 안전한 김해 만들기

김해시와 김해중부·서부경찰서는 사회적 폭력범죄를 예방하고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지역치안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김해시]
김해시와 김해중부·서부경찰서는 11일 김해시청 비상대책회의실에서 최근 잇따른 묻지마 범죄와 테러협박 같은 사회적 폭력범죄를 예방하고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지역치안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와 경찰은 간담회에서 CCTV, 비상벨 등 범죄예방시설물 확충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 경찰-지자체 주관 이상동기범죄 근절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경찰은 최근 발생한 주요 사건들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임을 감안해 지난달부터 시내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터미널, 공원 등에 112순찰차 거점 배치, CCTV 모니터링 강화,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의 합동 순찰 등 범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경찰과 함께 사회안전망과 도시안전망을 구축해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창영 중부경찰서장은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범죄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하겠다”며 김균 서부경찰서장도 “유관기관 협력 속에 범죄 예방활동을 전개해 시민이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