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복의 영예를 높여라···소방청, 제복사진 공모전·패션쇼 개최

2023-09-07 12:00
제복공무원으로서의 일체감, 자긍심 강화 및 신뢰감 제고
소방활동, 지원활동, 교육‧훈련 및 청사 등을 활용한 제복착용 사진출품





엠바고 2023.9.7.(목) 12:00
 
사진= 소방청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제복공무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일체감, 자긍심 강화를 위해 ‘제복사진 공모전 및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및 패션쇼는 변화와 혁신을 강조한 '소방청 중요 실천 6대 과제' 중 하나인 “자긍심 있는 당당한 제복공무원” 실현을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사진 공모전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소방공무원과 신입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 달 23일부터 이달 8일까지, 17일 동안 전국 소방공무원과 신임교육생을 대상으로 각종 소방활동 및 지원활동, 교육훈련 등 어떤 상황이든 관계없이 자유로운 배경을 활용하여 정복, 근무복, 기동복, 활동복, 특수복 등 소방 제복을 입고 촬영한 사진을 공모했다.

공모결과 접수된 작품은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한 1차 심사(80%)를 진행한다.

1차 심사는 제복사진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총 15점 내외의 사진을 선정한다.

오는 10월 11일 예정된 패션쇼는 1차 심사에서 선정된 15개팀(개인‧단체 포함)이 무대에 오르며 이날 경남 거제시에서 열리는 제5회 전국소방체전 개막식과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행사 당일 참가자 대상 스티커 투표(10%)와 패션쇼(10%) 등 2차 심사를 거쳐 발표한다.

최종 수상작 6점(개인3, 단체3)에 대해서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이후 수상작은 소방청 누리집과 각종 홍보물 제작 등 제복의 자긍심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이번 공모전 및 패션쇼를 통해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제복공무원의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투표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