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대한민국 1등 묘목, 경산묘목에 바라다 설문조사 실시

2023-09-06 07:41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과수 무병화 및 종묘 연구 설문조사'

경산시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1등 묘목, 경산묘목에 바라다(과수 무병화 및 종묘 연구 설문조사)를 알리는 리플릿[사진=경산시]
우리나라 최대의 묘목 생산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품질 좋은 고 퀄리티의 묘목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산시는 2024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과수 무병화 및 종묘연구 과제발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종묘 생산자, 과수재배 농업인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시민에게 듣고(聽) 정책(策)에 담아내는 청책(聽策)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경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QR코드 및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보화 취약 계층은 설문서 등 오프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설문조사를 통해 반영된 의견들은 과수 무병화 및 종묘 연구 분야 계획수립과 농가 기술지도 등의 기초자료로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경산시는 전국 묘목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묘목생산지역으로 과수묘목의 무병화 처리 및 무병모수를 발굴하고, 바이러스 등 검정으로 무병화 모수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이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계기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100년 역사를 최대 묘목 주산지인 경산이 무병묘목 생산의 주역으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 나가는 초석으로 삼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