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청소년 꿈과 미래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23-09-03 11:18
제10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청소년 2500명 참여, 진로 탐색, 직업 체험 제공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1일 열린 청소년진로박람회와 관련,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마음껏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김 시장은 부곡체육공원에서 관내 중·고교 1학년과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응원’을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주최,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탐색, 정보제공, 직업 체험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다.
 
[사진=의왕시]
이번 박람회는 꿈과 끼, 꿈과 우리, 꿈과 선택, 꿈과 미래, 4개의 세부 주제를 바탕으로 총 68개의 체험 부스와 이벤트, 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행사에 참여한 2500명의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또 반려견행동교정사, 바이오식품연구원, 특수분장사 등 이색 진로 체험도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롯데케미칼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150평 규모의 ‘4차 산업혁명 특별전시·체험관’을 조성해 VR, 자율주행, 홀로그램 등 8가지의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 직종의 직업 체험 등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기회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