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MZ세대 사로잡은 '손잡이 우유' 코스트코 선봬

2023-08-29 08:25
보관·섭취가 용이한 멸균팩 형태

연세유업이 이번에 선보인 손잡이 우유 제품. [사진=연세유업]
연세유업은 ‘손잡이 우유’로 알려진 가공유 2종이 창고형 대형마트인 코스트코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손잡이 우유는 원재료를 카툰 형태로 만든 귀여운 패키지와 유니크한 손잡이가 달린 것이 특징으로, 출시 2주 만에 100만개가 팔리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멸균팩으로 선보이게 된 제품은 기존 패키지보다 캐릭터의 특징을 살리고, 원색의 컬러감을 감각적으로 적용했다. 현재 판매 중인 세 가지 맛 가운데 ‘콜드브루 커피우유’와 ‘초당옥수수우유’ 2종을 코스트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콜드브루 커피우유는 에티오피아 100% 원두의 콜드브루 커피 추출액을 사용한 콜드브루 커피우유다.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납유되는 신선한 원유에 부드럽고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더했다. 

초당옥수수우유는 초당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깊은 풍미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옥수수맛은 최근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중 소비자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해 재출시가 될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알려졌다.

장소에 관계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90㎖ 용량의 멸균팩으로 만들어져 보관과 섭취가 용이하다. 콜드브루 커피우유는 전국 18개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초당옥수수우유는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만 판매된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손잡이 우유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게 됐다”며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피크닉의 계절인 가을 야외 활동에서도 손잡이 우유와 함께 일상을 더욱 달콤하게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