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친환경 도시 조성 위해 힘 합친다

2023-08-24 15:56
인천경제청·포스코와이드, 하수 재이용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4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포스코와이드와 하수 재이용수 활성화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진용 청장,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송도하수처리수 재이용수를 포스코와이드가 운영하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 2023.8.24.부터 연간 약 50만톤을 공급하고 친환경 지속가능 도시 조성을 위한 하수 재이용수의 신규 활용 방안 모색에 상호 협력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송도의 자원순환 시스템인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이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포스코와이드는 상수도 사용량 절감과 탄소 배출량 감량 등 친환경 기업경영 추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진용 청장은 협약식에서 “친환경 지속가능 도시 조성은 행정기관과 기업의 상호 이해와 적극적 협력을 통해 가능하다”며 “앞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글로벌 지속가능 모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송도하수처리수 재이용 시설(규모 20000㎥/일)을 통해처리수를 도시용수로 재이용할수 있도록 해 송도의 공원, 대규모 건물 등에 청소용 물로 공급하고 있다.

이와관련해 인천경제청은 수질 개선 차원에서 송도하수처리수 재이용수의 염분 농도를 낮추기 위해 역삼투압(R/O) 설비 설치 사업을 진행중이며 올해 연말 수질이 개선된 재이용수를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외에도 송도 내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 사업회사인 포스코와이드는 기업부동산 중심의 가치 창조 사업을 추진하며 빌딩/시설관리, 건축, 골프 사업 역량 고도화를 통해 그룹사 및 고객의 성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는 종합부동산 전문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