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콘텐츠스퀘어 손잡고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사업 확대

2023-08-24 15:18
사용자 행동 분석 플랫폼 업체 콘텐츠스퀘어와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국내 시장에서 데이터 마케팅 사업 확장을 위해 글로벌 고객 경험 솔루션 업체 ‘콘텐츠스퀘어’와 손잡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 ‘팀 맥소노미’를 구성하고 콘텐츠스퀘어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포브스 선정 세계 100대 클라우드 업체로 등재된 콘텐츠스퀘어는 전 세계 대기업 1000곳과 고객 130만명 이상을 보유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업체다. 콘텐츠스퀘어 솔루션은 웹·앱 사용자 행동을 측정해 시각화하고 분석한다. 클릭률, 클릭 소요시간, 방문자 구매·이탈 여정, 페이지 영역별 트래픽을 세분화할 수 있다.

팀 맥소노미는 국내 기업에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제품과 고객을 분석해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증대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공식 파트너 자격을 보유했다.

이번 콘텐츠스퀘어 리셀링 파트너십에 따라 이 회사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고객사 솔루션 도입과 컨설팅을 추가로 지원한다. 데이터 마케팅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 경험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콘텐츠스퀘어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경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추가로 확보했다”며 “데이터마케팅담당이 보유한 CJ ONE 멤버십, 광고, 솔루션 등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앞으로도 양질의 마테크(MarTech)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길라드 주베리(Gilad Zubery) 콘텐츠스퀘어 글로벌 파트너십 상무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파트너십은 솔루션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팀 맥소노미는 오는 11월 콘텐츠스퀘어, 브레이즈 등 파트너사들과 함께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를 개최해 데이터 마케팅 트렌드와 기업 활용 사례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