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서 최우수상 수상
2023-08-16 10:31
- 당신이 그린대로, 귀농귀촌의 꿈이 이뤄지는 군산으로
전북 군산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전북도민일보에서 주최하고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3 - 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외 최신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 공유를 위해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와 공동 개최됐다. 박람회는 국내 지자체, 관광업계 등 200여개 홍보부스가 전시, 운영됐다.
시는 ▷귀농·귀촌 정책 안내 및 관광자원 홍보, ▷군산시 대야면 소재 바나나 재배 청년 농가 홍보, ▷군산시 회현면 수제맥주 생산 농가 홍보, ▷군산시 개정면 귀농 양봉 창업농가 홍보 부스를 운영해 다른 부스와 차별적인 홍보를 선보였다.
특히, 공동 개최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의 90여개 지자체 및 관광업계 홍보 부스 중에서도 군산시 귀농인이 직접 참가해 본인들만의 노하우로 생산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관광자원과 귀농귀촌 정책을 홍보해, 이를 높이 평가받아 귀농귀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 시는 수도권 지역에서 개최되는 귀농귀촌 홍보 박람회에 다수 참가해 귀농·귀촌의 장점을 적극적 알리고 있으며 이 노력을 인정받아 각종 부분에서의 수상을 통해 군산의 인지도와 위상을 전국적으로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