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TV, 유럽 소비자매체 평가 1위

2023-08-13 13:53

LG전자의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가 유럽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3)는 영국 소비자 전문 매체 위치(Which)가 288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위치는 올레드 에보에 대해 "이 제품은 큰 업적(triumph)"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 올레드 TV 제품군은 이번 평가에서 올레드 에보에 이어 2~9위도 석권했다. 이 매체는 앞서 지난 6월 LG전자를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Home Entertainment Brand of the year)'로 4년 연속 선정한 바 있다.

올레드 에보는 프랑스 소비자 매체 크슈아지르의 평가에서 화질, 음질, 사용 편의성, 휴대전화 호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탈리아 소비자매체 알트로컨슈머에, 스페인 소비자 매체 오씨유가 주관한 TV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외에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덴마크, 포르투갈 등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 매체에서도 최고 점수를 받았다. 독일, 핀란드 등 2023년형 제품들의 평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국가에서는 2022년형 올레드 에보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밝기 향상 기술'이 적용돼 기존 올레드 TV보다 최대 70% 밝을 뿐만 아니라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적다.

정재철 LG전자 HE연구소장은 "10년 혁신으로 완성한 LG 올레드 에보만의 압도적인 시청 경험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LG 올레드 에보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