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 전 직원, 호우 피해주민 위한 특별성금 기탁

2023-08-09 14:06
십시일반 모은 1000만원 전달…복구작업, 재건에 사용

고창군청 전경[사진=고창군]
전북 고창군 전체 직원들이 최근 발생한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9일 군에 따르면 군 직원 1000여명은 자발적으로 뜻을 모은 성금을 모았다. 

모금된 성금은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집중 호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전액 지원되며, 복구 작업과 재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고창군청 직원들은 성금 기탁 뿐만 아니라 토사와 쓰레기를 치우는 등 대민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호우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심덕섭 군수는 “호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견고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별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의견제출 기간 운영
전북 고창군은 이달 28일까지 2023년 6월 1일 기준 175호의 개별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고창군에 주택을 둔 소유자(이해관계인)는 군청(종합민원실·재무과)및 읍·면사무소 민원실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할 수 있고, 열람가격(안)에 의견이 있는 소유자는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가격은 열람기간 종료 후 재조사 및 검증 과정을 거쳐, 그 처리 결과를 9월 15일까지 개별 통지하게 된다. 

또한 9월 26일 공시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등 지방세의 과세표준에 산정되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국세 및 건강보험료 등의 기준시가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