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숙박시설 예약도 카톡서 빠르게…카카오, 카톡 예약하기 파트너 모집
2023-08-07 10:44
온라인 통해 입점 신청 가능
카카오는 사업자 카카오톡 채널에서 전시관·숙박시설·식당 등 장소를 예약·결제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인 파트너라면 해당 채널에 예약 및 결제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 예약하기 기능은 무료이며, 상품 결제 기능 연동 시 최소한의 결제 수수료만 부과된다.
지난 3월 출시한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카카오톡 내에서 예약이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예약부터 결제, 예약 정보 확인 및 전달, 친구 공유까지 가능하다. 사업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 발송을 통해 할인 쿠폰이나 상품 관련 소식 등을 안내할 수 있다.
예약하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는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플렛·배너·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예약하기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사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채널 스킨을 무상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카카오는 더 많은 이용자에 여러 업종과 상품 예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표로 카카오톡 예약하기 공식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예약 가능한 파트너사의 상품을 검색하는 기능과 내 주변에서 예약 가능한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