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신청사 시대 첫 임시회 개회
2023-07-24 15:29
충남 서천군의회는 24일 본회의를 시작으로 5일간 제312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하며 신청사 시대 서천군의회의 첫 발걸음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서천군의회는 △서천군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보호대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안 △서천군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식품·공중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마약류 및 유해약품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천군 폭염피해 예방 및 지원 조례안 △서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개의 의회 및 집행부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25일부터 27일까지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직속기관과 국·과 및 사업소로부터 2023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에 대해 보고 받으며 당면 현안 사항 및 향후 계획도 함께 청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전국에서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니 공직자 여러분의 재해예방 대책에 만전을 기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원 입법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에 홍성의 의원을, 부위원장에 한경석 의원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