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브랜드 제대로 키운다" 와디즈, 신규법인 '와디즈엑스' 출범

2023-07-19 09:52
"스몰브랜드 스케일업 파트너로 고속 성장 견인할 것"

황인범 와디즈엑스 대표 [사진=와디즈]

와디즈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몰 브랜드를 키우는 브랜드 육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펀딩 메이커 사업 기회 확장과 스케일업에 전문성을 갖춘 신규 법인 ‘와디즈엑스’를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와디즈엑스는 와디즈가 펀딩으로 가능성을 검증받은 초기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유망 메이커를 대상으로 연간 펀딩 기획과 마케팅 전략 실행 등 브랜드 스케일업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자가 일정 이용료를 선택하면 와디즈 채널과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일부 대행하는 방식이다. 이용료 안에는 펀딩 플랫폼 입점 수수료가 포함돼 이용자는 상세페이지 기획, 와디즈 내외부 광고 등 마케팅 전반에 관한 활동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된다.

와디즈엑스 수장은 와디즈 전 CBO(사업부문총괄)인 황인범 대표가 맡는다. 황 대표는 와디즈 창업 초기 멤버로 펀딩 영업 조직을 세팅해 키워왔다. 공간 와디즈, 와디즈 스토어 등의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킨 바 있다.

황인범 와디즈엑스 대표는 “펀딩으로 사업을 시작한 작은 브랜드가 성장해 나가는 시기를 지원하고 지켜봐왔다”며 “그간의 경험과 비결을 바탕으로 전략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브랜드사를 적극 발굴해 기업들의 스케일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