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밀러, 와디즈 예약 구매로 매출 7.3억 돌파

2024-07-09 14:48

[사진=와디즈]

와디즈는 ‘허먼밀러’ 프리오더가 7억원을 달성하며 해외직구 고객의 수요에 적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와디즈에서 허먼밀러를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첫 프리오더로 ‘뉴에어론 풀체어’를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오픈 20분 만에 목표 대비 2만%인 2억원을 달성한 뒤  프로젝트 진행 기간인 8일간 누적 7억3000만원을 돌파했다.   

와디즈는 새로운 컬러 단독 공개, 3종 선물이 포함된 최저가 혜택과 와디즈 플랫폼의 특성이 잘 맞았던 것을 이번 해외직구 프리오더의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또한 제품의 스펙을 소개하는 일반 커머스와 달리 컨셉 및 소구점을 명확히 뽑은 상세페이지를 비롯해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성공 요인으로 꼽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메이커 붐코리아는 "이번 허먼밀러 프리오더는 한 달간 타채널 매출 대비 3배 이상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며 "와디즈 얼리어답터는 구매력이 강하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는 편이라 판매 경험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콘텐츠화해 소개하는 와디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직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소사업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