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부산경남,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 1000만원 '후원' 外

2023-07-13 17:05
김해 올키즈스트라 관악단, 악기교육, 연주회 등 지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송대영)은 지난 7월 12일(수) 김해시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에게 지역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위해 예술교육 활성화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사진=
지역 예술 꿈나무들을 위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후원에 나섰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 12일 김해시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에게 지역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위해 예술교육 활성화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관악단 단원 약 50여명의 전문 악기 교육과 음악 캠프, 정기 연주회에 사용될 계획이다. 수혜 대상에는 부산경남지역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의 아동·청소년들이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송대영 본부장은 “오케스트라에 참가한 학생들이 보다 풍부한 예술 장르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꿈을 키워가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게 생각한다"면서 "한국마사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좋은 기업시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김해시청, 부산시 강서구청 등 경마장 인근 기초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3개 사업 3000만원이던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공헌사업이 올해 7개 사업 1억 2000만원으로 확대되고 있다. 
마사회 부산연제지사, 먹거리 꾸러미 지원
연제이웃사랑회와 지역 취약계층, ‘사랑의 전통시장 종합선물 꾸러미’ 지원 활동
 
연제지사가 위치한 연제구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150세대에 먹거리로 구성된 종합선물 꾸러미를 제작·전달하는 것으로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가 기부금 5백만 원을 지원했다.[사진=렛츠런파크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는 지난 29일 사단법인 연제이웃사랑회와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사랑의 전통시장 종합선물 꾸러미’를 제작하고 기부금 5백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연제지사가 위치한 연제구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150세대를 대상으로 종합선물 꾸러미를 제작·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종합선물 꾸러미는 표고버섯, 과일, 김, 떡, 달걀 등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했으며 구성품 전부를 연제구 연산시장에서 구입해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중근 지사장 등 연제지사 직원과 연제이웃사랑회 봉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사랑의 전통시장 종합선물 꾸러미를 제작했으며 제작된 꾸러미는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세대에 전달됐다.

한편 한국마사회 연제지사는 올해 기부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사회안전망 강화, 환경보호 분야에 6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일자리 창출 장려금 480만원 전달
한국폴리텍대학 전기설비 실무자 사회진출 지원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지사장 박희태)는 지난달 29일 부산시 동구 “거리노숙인 결식예방위한 조식 지원사업” 기부금을 부산희망드림센터에 전달했다.[사진=렛츠런파크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지난 5일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열린 실업중장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전기설비 실무자 수료식에서 일자리창출 훈련 장려금 48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박희태지사장,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김용규 학장 및 ‘실업중장년 전문기술인력 양성과정’ 수료생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일자리창출 훈련장려금은 소외계층인 실업중장년 수료생들에게 지급돼 수료생들의 취업 등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태 지사장은 “취약계층의 사회 진출에 보탬이 되는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