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 오프라인에서 고객 만난다

2023-07-10 09:16
일상비일상의틈에서 팝업스토어 열고 50여종 상품 선봬
13일부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도 참가... 무너크루 소개

LG유플러스 홍보 모델이 일상비일상의틈에 마련된 무너 팝업스토어에서 캐릭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오프라인 현장에서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 무너, 홀맨, 아지 등으로 구성된 '무너크루'를 소개한다. 또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일상비일상의틈에선 오는 23일까지 '무너의 아무너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부스는 캐릭터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와 굿즈로 구성한다. 무너크루의 연혁과 주요 활동을 소개하는 '히스토리존', 무너의 출근 일상을 콘셉트로 꾸민 '오피스존', 고객 미팅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미팅&힐링존' 등이 대표적이다. 부스 방문 고객은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홀맨 무드등, 에코백, 양말 등을 제공하는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행운의 무너부적 만들기' '스탬프투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상비일상의틈에 마련한 팝업스토어에선 인형, 피규어, 양말, 에코백 등 총 50개 이상의 무너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삼뚝무너' 등 와디즈, 배틀그라운드 등 다른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상품도 출시 전 미리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타사 고객은 틈 앱 또는 무너 커뮤니티 가입 시 10% 할인받을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틈에 설치된 '시현하다' 포토박스 촬영권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다양한 게임을 진행해 스탬프를 제공한다. 이를 모두 모은 고객은 △무너 스티커 △위글위글 레디백 세트 △홀맨 무드등 △아이헤이트먼데이 에코백 △아이헤이트먼데이 양말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8월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2023 물총축제 - 워터건 페스티벌'에 크래프톤사의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참여한다. 여기서 대형 무너 조형물을 설치하고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9월에는 e스포츠 게임단 '젠지 이스포츠'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무너 관련 콘텐츠와 상품 제작도 추진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다림 마케팅전략담당은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만나 LG유플러스 브랜드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