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액트원, 컴퍼니엑스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업무협약

2023-06-22 08:00

[사진=히스토리액트원]

히스토리액트원은 지난 7일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컴퍼니엑스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전했다.

히스토리액트원은 컴퍼니엑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내 스타트업 중 기술력이 우수하나 사업화가 더딘 강소기업들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투자유치는 물론 TIPS 프로그램 연계, 전문가 멘토링 등 양사가 보유한 경영 노하우의 시너지를 통해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컴퍼니엑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 운영사로 스타트업과 함께 돌파구를 설계하고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으로 스타트업 밸류애드(Value-add)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컴퍼니엑스는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 및 시드투자를 제공하며, 기업의 TIPS 선정을 위한 노력과 투자지원 및 사후관리 등 기업의 스케일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회사다. 현재는 스타트업의 국내외 생태계의 선순환을 위해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 특화 프로그램인 ‘X-글로벌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해 국내외 IR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들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히스토리액트원]

히스토리액트원은 스타트업에게 성장의 기회를 늘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블라인드펀드 45여 억원의 조성을 마친 상태이다. 

정우주 히스토리액트원 대표는 “이번 조성된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투자조합 및 전문 투자기구로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출자자들(LP)에게도 여러 이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게 선정된 컴퍼니엑스와 함께 국내 스타트업과 투자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