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베이비부머 위한 온라인 마음돌봄 공개강좌 성료

2023-06-21 16:21
도내 베이비부머 세대의 심리적 위기 극복에 대한 방법 모색 시간 마련

도내 베이비부머 및 유관기관 실무자 60명을 초청하여 온라인 마음돌봄 공개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도내 베이비부머 세대 및 유관기관 실무자 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개 강좌는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1974~1955년생) 사회적·심리지원 사업인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전화상담 사업’의 일환으로 ‘자기 삶 회복하기, 나로 돌아가기 2’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는 단국대학교 상담학과 김병석 명예교수가 맡았으며 참여자들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생애전환기에 겪는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삶을 돌아보며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나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는 이중 부양 및 조기 퇴직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끼인 세대로서의 대인관계 어려움 등 생애전환기에서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 불안을 겪고 있다”며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가 가진 상처와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공유하며 회복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도내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마음돌봄 전화상담사업, 온(ON-溫) 마음편지, 찾아가는 마음돌봄 특강, 온라인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등 심리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