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라운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출범 10주년 '나눔걷기 챌린지' 기부행사 진행

2023-06-19 16:27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가 출범 10주년을 맞아 '나눔 걷기 챌린지' 기부행사에 나섰다. [사진=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사공위)가 출범 10주년을 맞아 ‘나눔 걷기 챌린지’ 기부 행사를 통한 소외 청소년 지원에 나섰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앤장 사공위는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총 15일 동안 10만 걸음 이상을 달성하면 기금이 적립되는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김앤장 구성원은 물론 가족, 친척 등 570여명이 참여해 전체 5700만보에 달하는 걸음 수를 기록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220명이 넘는 참가자가 7km에 달하는 인왕산 둘레길 코스를 걸어, 190만보가 넘는 걸음 수를 달성했다. 행사를 통해 모인 기금은 청소년쉼터와 그룹 홈 등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공위의 ‘독서멘토링’을 수강한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김앤장은 지난 2016년부터 종로경찰서 등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멘토링 수업을 진행 중이다. 또 이번 챌린지에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더사랑’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티셔츠가 사용돼 행사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사공위의 1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동행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소외계층을 위한 법률교육과 공익법제도 개선, 공익 NGO 법률지원, 공익소송 등 사회적 약자 권익을 신장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사회공익 활동에 힘입어 김앤장은 아시아로펌 최초로 영국 후즈후리걸(Who’s Who Legal)가 선정한 베스트 프로보노 로펌(2017년)과 프로보노 우수로펌(2021년)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