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세계 최대 규모'바이오USA'… 교류의 장 마련

2023-06-16 15:08
2023 바이오 USA 코리아 나이트 행사 개최

2023 바이오 USA는 미국생명공학협회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로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한 행사에 참여한 케이메디허브이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전시회인 ‘2023 바이오 USA’에 참여하고 ‘바이오 USA 코리아 나이트’를 개최해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2023 바이오 USA(BIO International Convention)는 미국생명공학협회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로 미국 보스턴에서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또한, 7일에 바이오 USA 인근 행사장에서 케이메디허브와 기관들이 함께 개최한 ‘바이오 USA 코리아 나이트’에서는 국내·외 제약·바이오 유관 기관 관계자 약 750명이 참석해 비즈니스 협력 논의와 네트워킹 구축의 장을 마련했다.
 
‘바이오 USA 코리아 나이트’는 케이메디허브와 복지부, 진흥원, 제약바이오협회, 안전성평가연구소,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바이오의약품협회,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등 다수 기관의 의견 수렴 및 적극적인 협력하에 공동 개최됐다.
 
케이메디허브는 본 행사를 개최하여 바이오 USA에 참석하는 한국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지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바이오 코리아 나이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뜻깊고, 향후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좋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혁신 신약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