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민 도의원, 국지도 82호선 도로건설 공사 조속한 추진 위한 예산 확보 총력

2023-06-12 16:34
국지도 82호선(장지∼남사) 도로건설 공사 조속 추진 위한 정담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영민 도의원(국민의힘, 용인2)은 경기도의회에서 국지도 82호선(화성시 장지동∼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도로건설 공사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김영민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건설국 고태호 도로정책과장 및 용인시 이재석 건설정책과장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향후 물가상승에 따른 국비 300억 초과분의 지방비 부담과 관련해 집중적으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 의원은 “국지도 82호선 장지∼남사 구간의 극심한 교통정체 현상으로 인해 주민들은 교통불편과 안전문제에 노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사 추진은 여전히 답보상태이다”면서 “현재 기획재정부에서 국비 300억원 초과분에 대해 지방에서 부담시 예타 면제를 검토한다는 입장인데, 경기도에서 향후 예상되는 부담에 대해 용인시와의 협조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 도로정책과는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논의한 후에 추후 보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국지도 82호선 도로건설 공사는 주민들의 삶의 질과 편의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만큼 하루빨리 공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예산 마련 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