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카톡채널 구독하고 '홍홍이'와 '보보' 이모티콘 받으세요
2023-06-12 11:27
선착순 25000명에게 이모티콘 제공
이번 이벤트는 오늘 오후 2시부터 이모티콘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강원도교육청을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면 발송되는 메시지를 통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자의 경우, 채널 차단 후 다시 추가하면 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카톡채널은 학교생활, 진로, 진학, 정책 등 학부모 맞춤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로, 현재 4만4천여 명의 구독자에게 월 1~2회 관련 메시지를 발송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배포하는 ‘홍홍이’와 ‘보보’ 캐릭터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맞아 제작한 캐릭터로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도교육청 홍보담당 배준희 사무관은 “‘홍홍이’와 ‘보보’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맞아 교육공동체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캐릭터”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안으로 도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육을, 새로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교육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기념하는 현판식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지사 △권혁열 도의장 △서거석 전북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한장수 (전)교육감을 비롯한 도의원, 시·군의원,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이 한데 모여 의미 있는 출범식을 진행했다.
1부 현판식 및 식수 기념식을 시작으로 2부 출범식에서는 △신경호 교육감의 기념사 △김진태 강원지사 △권혁열 도의장이 축사로 함께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권성동 국회의원 △박정하 국회의원 △송기헌 국회의원 △이양수 국회의원 △이철규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노용호 국회의원 등은 영상 축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출범을 축하해주었다.
이어 진행된 비전 선포식과 매직트리 퍼포먼스에는 신경호 교육감, 김진태 도지사를 포함한 내빈들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교육의 4주체가 함께 참여했다.
특히, 비전 선포식 관련 퍼포먼스에는 △ 미래숲유치원 김우현 어린이 △전교생 7명의 작은학교 학생회장 풍서진(추곡초) △대안학교 재학생 머스타파(해밀학교) △시각장애학생 가창대회 금상 수상자 박수민(강원명진학교) △전국체전 금메달 태권도 유망주 이태건(성원초)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변민혁(춘천기계공고) 학생이 참여해 출범식에 의미를 더했다.
강원교육 비전선포식에는 △교육 4주체 중심의 교육 △강원도형 학생성장지원 시스템 운영 △인공지능 기반 교육지원 플랫폼 구축 △교육과 지역이 상생하는 선순환구조 완성 △지역산업과 연계한 신산업분야의 교육기회 제공 확대 등이 담겼다.
행사의 마지막은 시각장애학생 가창대회 금상을 수상한 강원명진학교 중창단 학생들의 감동적인 무대로 마무리됐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더 특별한 교육을 펼치고 교육을 이유로 강원도를 떠나지 않게 하겠다”라며 “강원교육이 강원의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핵심 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