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돌아온 '삼바축제'…롯데월드로 온가족 나들이

2023-06-16 00:00
오늘부터 '시티 바캉스&삼바' 오픈
어드벤처 전역 정글 휴양지로 탈바꿈
브라질 댄서 특별공연·야간 퍼레이드

롯데월드가 3년 만에 삼바 축제 '시티바캉스&삼바'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월드]

덥다. 아이는 조른다. 주말 나들이 계획은 세우지도 않았는데 어쩐다···? 이번 주말에는 가까운 놀이공원에 가야겠다. 마침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3년 만에 열정 넘치는 '삼바 축제'를 다시 볼 수 있다고 하니 이번 나들이는 아마 아이도 부모도 크게 만족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열정 열정 열정! 3년 만에 돌아온 '삼바'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6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여름 축제 '시티 바캉스& 삼바(City Vacance&Samba)'를 선보인다.

이 기간에 어드벤처 전역은 삼바 페스티벌이 열리는 정글 휴양지로 탈바꿈한다.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5.4m 높이 미디어 폭포가 설치되고 인생사진을 장식할 '빅로티'도 기다린다. 

여름 축제의 꽃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태양의 여신과 정열의 삼바 댄서들이 전설 속 신비의 새가 존재하는 아마존에서 신나는 퍼레이드를 선보인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축제를 위해 브라질에서 온 연기자를 포함해 연기자 100여 명이 투입됐다.

롯데월드는 삼바의 본고장 브라질 현지의 생동감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브라질 본토 연기자들을 섭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브라질에서 직접 제작한 태양과 신전 콘셉트의 신규 의상을 사용해 현지 축제를 뛰어넘는 규모와 구성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고 귀띔했다. 

'태양의 여신'을 비롯해 '인디오' '아마존' 등 퍼레이드 유닛 3개와 퍼레이드 차량 8대가 출격해 웅장함을 선사하고 천연 깃털 수만 개로 장식한 각양각색 삼바 의상과 장식, 퍼포먼스, 화려한 음향효과 등이 관람객을 홀릴 예정이다.
 

이번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에서는 최초로 야간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색색의 조명과 불꽃 등 화려한 특수효과가 퍼레이드를 더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롯데월드]

특히 이번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에서는 최초로 야간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춤과 의상이 더욱 돋보이는 색색의 조명과 불꽃 등 화려한 특수효과가 시티 바캉스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이 퍼레이드는 매일 2차례(오후 2시, 오후 8시) 진행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매일 2회(오후 3시 30분, 오후 6시 30분) 대형 공연 '삼바 투게더'가 열린다. 강렬한 음악에 맞춰 브라질 연기자들의 화려한 댄스가 펼쳐지는 특별 공연이다. 

삼바를 포함해 브라질 전통무예를 응용한 카포에라 댄스, 남미 특유의 분위기가 녹아든 람바다, 역동적 살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춤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는 이번 공연을 위해 무대 의상 70여 벌을 모두 브라질에서 공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핫!썸머!바캉스'와 '썸머 뮤직 크루즈'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 인근에서 펼쳐진다. 
 

'핫!썸머!바캉스'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 인근에서 진행된다. [사진=롯데월드]

◆오싹한 콘텐츠로 무더위 한 방에 싹~

흥겨운 공연으로 후끈 달아오른 열기, 천천히 식힐 차례다. 롯데월드는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호러 콘텐츠 '귀담(鬼談) : 폐가의 비밀'을 새롭게 선보였다. 고스트 헌터가 돼 원혼을 해방하는 임무를 수행한 뒤 탈출하는 호러메이즈다.

어드벤처 4층 인기 셀프 포토 스튜디오인 '그럴싸진관'은 '슬릭 스튜디오'로 새롭게 단장했다. 인공지능 기술에 뉴미디어 기술을 접목해 한층 진화한 스튜디오로 탈바꿈했다. 5개 메인 존 내에 구성한 인터랙티브 미디어들을 통해 '나만의 쇼트폼 영상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상품과 신메뉴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휴가를 떠나 선탠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는 로티·로리 콘셉트의 머리띠, 삼바 콘셉트의 부채, 우산 등 상품과 제주 바다 아이스크림, 피나콜라다, 소금빵과 젤라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짤즈빵(Salzpan) 젤라또'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6월 한 달간 롯데월드 제휴카드를 보유한 회원 중 실적을 충족한 누구에게나 종합 이용권 본인 55%, 동반 1인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삼성·하나카드 소지자는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최대 46% 할인가(카드사별 할인 혜택 제공 기간 상이)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를 이용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하는 손님을 위해 ‘렌터카 타고 롯데월드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 롯데렌터카 장·단기 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4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