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이동식 동력소화펌프 및 자율대여용 구명조끼 전달

2023-06-09 07:17

한울본부가 울진행양경찰서에 이동식 동력소화펌프 및 자율대여용 구명조끼 전달식 장면 [사진=한울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이하‘한울본부’)는 8일 울진해양경찰서에 이동식 동력소화펌프 2대 및 자율대여용 구명조끼 300벌을 구입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구입한 구명조끼는 울진해양경찰서에서 나곡리, 후포리 등 자연 해변 16개 소에 비치 할 예정으로, 해수욕장에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체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울진해양경찰서 파출소에 신청하면 대여 받을 수 있다.
 
한울본부는 밀집계류 어선 화재 확산 방지를 위해 죽변항과 후포항에 각 1대씩 이동식 동력소화펌프를 설치했으며, 이날 펌프 시연회를 가졌다.
 
최원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자율대여용 구명조끼 지원을 통해 올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며, “작년도 투척식 소화기 지원에 이어 한울본부에서 이동식 동력소화펌프를 지원해주어 울진군 해양 안전 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범수 본부장은 “사업자지원사업을 통해 해양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내 어민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울진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한울본부가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