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포블게이트, 원화인출 수수료 전액지원

2023-06-08 16:12

 

사진=포블게이트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원화 예치금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출금 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2021년 9월 원화 거래를 종료한 포블게이트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인증 후 코인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수료 지원은  원화 거래 종료 이후 원화를 찾아가지 않은 고객을 위한 조치다. 
 
포블게이트에 따르면 이달 기준 원화 예치금을 보유한 고객은 약 3만 명으로, 100만원을 초과하는 고액 예치금이 아직 출금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다.
 
출금은 고객확인제도(KYC) 인증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휴면 회원일 경우에는 1:1플러스 문의를 통해 휴면 회원 해제 후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포블 계좌에 잘못 입금된 이력이 있는 회원은 1:1 문의를 통해 출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에는 이름, 아이디, 은행에서 이체한 내역 첨부(문자 내역 불가, 어플리케이션 및 이체 기록이 보이는 화면, 본인 명의 계좌번호가 보이도록 함께 캡쳐)가 필요하다.
 
포블 관계자는 “거래소에 예치된 원화를 스스로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잊지 않고 출금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와 출금 수수료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