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예비 귀농 귀촌인 맞춤형 교육 추진
2023-06-08 13:42
전문 강사 초빙해 영농 정착의 기초 다져
이번 교육은 귀농 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추진됐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귀농정책, 토양관리, 농기계, 작목별 재배기술 등 영농 정착의 기초를 다지게 했고 안정적 농촌 정착을 위해 성공한 선배 귀농인 농장을 방문해 귀농인 정착 사례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으로 영농 정착에 필요한 폭넓은 정보를 얻었으며 막연했던 귀농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1회씩 10주간 예비 귀농인 30명을 대상으로 2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귀농 귀촌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팀에 문의하면 된다.
◆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 평택시는 2023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지역맞춤형 통·번역 서비스 및 다문화 강사 파견, 도서관 정원 가꾸기 사업 등 3개 분야이다.
사업 기간은 7월 1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총 4개월간 추진되며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평택시민으로 재산이 4억원 이하인 경우로 실직 상태이거나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대학 휴학생, 장애인, 6개월 이상의 무급휴직자 등이며 임금은 최저임금(시간당 9620원)을 지급한다.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고 문의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경제과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