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예정
2023-06-08 09:00
이달 중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에서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담보대출 한도는 신용대출보다 높게 형성돼 있어 기존에 신용대출이 있어도 추가 한도를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뱅크몰의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사용자가 차량 입고 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단독명의부터 공동명의, 10년 이내, 20만km 이하의 차량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사용자가 자동차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는 챗봇 AI를 통해 확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금융사의 대출 상품 비교 후 신청 및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금리 인상 이후 자동차 대출 상품의 공급이 줄어들고 있어 차량 대출 예비 소비자들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뱅크몰 자동차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 관계자는 “뱅크몰은 국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제휴했다. 이러한 경험을 자동차 대출에도 녹여 다양한 대출 상품을 소비자가 비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고, 추후 상품 라인업 확장도 예정돼 있다”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대출을 챗봇 AI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편안한 사용자 경험(UX)을 주고자 노력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