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2023-05-30 17:16
학계, 의회, 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한 주거복지서비스 증진 기대

왼쪽부터 조우현 공간복지본부장 김태형 경기도의원, 정종국 경기도 주택정책과장, 이경선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최원재 경기일보 정치부장, 봉인식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한솔 한국사회주택협회 이사장, 김솔아 민달팽이유니온 위원장.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 본사에서 센터 자문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학계·의회·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알려졌다.

학계 분야 위촉위원들은 주거 안전망에 대한 전문지식과 타 광역지자체 평가모델을 개발한 경험을 토대로 경기도 내 지역 업무 표준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의회 분야 위촉위원은 경기도 주거복지 정책 및 관련 예산 이슈에 대한 자문을, 사회주택 전문가 등은 현장의 전세피해 구제 활동 경험을 살려 관련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H 김세용 사장은 “경기도는 전국 최대 광역단체로서 주거복지수요가 큰 곳으로 세심한 주거복지 서비스가 필요하다. 센터 자문위원들이 이에 큰 도움을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019년부터 경기도주거복지센터를 경기도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