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참여자 모집

2023-05-18 17:52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지원

[사진=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은 구직 또는 경력 전환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튜닝 분야 전문교육 후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교육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경기도기술학교 내 “유레카(U來Car)”에서 진행된다.

유레카(U來Car)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으로 3D프린터, 자동차 랩핑필름 등을 활용해 자동차 튜닝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시제품 제작 등을 해볼 수 있는 자동차 튜닝 전용 공간으로 메이크올을 통해 예약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자동차 튜닝랩핑 전문가 교육은 자동차 튜닝 이론교육과 더불어 자동차 부위별 랩핑, 그래픽디자인 및 실사 출력, 틴팅 및 위드실드 랩핑까지 직접 다양한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민인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가 대상이며 ‘경기도 일자리 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교육생은 메이커스페이스 유레카(U來Car)에서 5일간 교육을 참여하게 된다.

이후,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 및 심화 과정을 연계해 운영할 예정으로 자동차 튜닝 분야로의 취 창업 준비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 기간은 18일 오전 9시~31일 밤 12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