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강원도 지방공기업 감사윤리협의체 개최

2023-05-15 14:54
참여기관 : 강원도 내 8개 지방공기업(강릉, 동해, 속초, 영월, 원주, 정선, 춘천, 평창)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2023년 제1회 강원도 감사윤리(인권)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시시설관리공단]

강원 동해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지난 12일 2023년 제1회 강원도 감사윤리(인권)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5일 공단에 따르면 지난 2022년 7월 강원도 지방공기업 감사·윤리(인권)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강원도 내 8개 지방공기업(강릉, 동해, 속초, 영월, 원주, 정선, 춘천, 평창) 간 업무교류 소통 강화 및 감사·윤리경영 분야 11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강원도 지방공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성장을 위해 앞으로 감사·윤리(인권)분야에 한정적이지 않고 ESG경영의 선도적 실현을 위해 협의체 운영을 확대 및 체계화 하기로 했다.

김영기 본부장은“강원도 내 지방공기업들 간 업무교류와 우수사례 발굴을 통하여 다자간 협력을 기반으로 거버넌스 행정을 통한 윤리(인권)경영을 발전해 나가는 계기로 삼고, 지방공기업의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