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상생경제 가치 공유, 유기적 협력해 지역경제 회복 함께 노력해달라"
2023-05-14 13:54
중소기업체 현장 찾아 경영상황 살피고 애로사항 청취
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 소하동 소재 지식산업센터인 에이스광명타워와 광명테크노파크를 차례로 방문한 뒤, 지식산업센터 관리단, 기업체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고물가·고금리 등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체들의 경영상황을 살피고,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자 마련됐다고 박 시장은 귀띔했다.
박 시장은 에이스광명타워에 입주해 있는 마이크로웍스코리아와 광명테크노파크에 입주해 있는 강스템바이오텍, 영진이엘을 찾아 기업 운영상황 등을 직접 살피며 현장 의견을 들었다.
기업체 관계자들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한 경영난, 고금리에 따른 자금난, 청년 채용 감소 등의 인력난 문제를 언급하며 지자체의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입을 모았다.
박 시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현장을 찾아 소통하고, 산업진흥원 설립을 통해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 시장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3기신도시에 4차산업 강소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ESG 지원체계 구축으로 광명형 ESG 친화형 중소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