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대상] 세르파벤처스, 최우수 스타트업 보육 투자 부문 대상 수상

2023-05-11 14:35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중소기업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세르파벤처스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 조세현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르파벤처스는 지난달 26일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와 BESG경영교육원, 아주경제신문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2023 대한민국중소기업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스타트업 보육 투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중소, 중견기업을 중심으로 가치있는 브랜드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해 창립된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중소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며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이번 2023 대한민국중소기업브랜드대상의 최종수상자는 마케팅과 브랜드경영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와 대학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엄밀한 심사기준에 의해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세르파벤처스는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스타트업의 보육과 시드 투자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과 창업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다. 단기간에 약 100여개사 이상의 스타트업에 멘토링과 코칭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초기 창업기업들의 데쓰밸리 극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전명훈 세르파벤처스 대표이사는 “많은 기업과 기관들 그리고 이제 시작하는 수많은 국내외 스타트업들에게도 ‘ESG경영’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요소라고 생각했다”라며 “앞으로도 엑셀러레이터 업계와 스타트업들에게도 투자유치 이상으로 중요한 ESG경영이 스타트업의 Death Valley 극복에 필요한 투자유치에 결정적 요소로 작용한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